새해 첫 일출을 보러 많이들 보러가실텐데요, 자주가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해돋이 쉽게 보고 가셨다가는 다시는 가기싫은 추억으로 남으실꺼에요.
그러니 새해 해돋이 보러 가시기전에는 중무장을 한후 가시길 바랄께요. 어떤 것들을 준비해서 가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담요
무릎담요 말고 큰 담요로 하나 가지고 가시면 둘이서 두르고 있기 좋습니다. 외투가 바람을 많이 막아준다고는 하지만 담요로 한번더 막아주는것 무시못합니다. 집에 담요가 없으시다면 해돋이 행사하는 곳에서 담요 파는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컵라면, 커피, 유자차 등
컵라면, 커피믹스, 유자차 등 따뜻하게 몸을 녹일수 있는 것들을 챙겨가시길 바랄께요. 큰 보온병에 펄펄 끊인 물을 가져가시는게 좋지만 버너를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해돋이를 보는곳이 사방이 막혀있는 곳이 없기에 보온병을 추천해 드릴께요. 자차를 이용하실꺼면 챙겨두시면 유용할꺼에요, 버스를 타고 가시더라도 보온병에 따뜻한 음료를 준비해 가세요.
3. 귀덮히는 모자, 마스크, 털장갑, 목도리 등
하루중 가장 추울때가 해뜨기 직전이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해돋이 직전까지 엄청 춥습니다. 귀덮히는 털모자와 마스크, 털장갑, 목도리는 꼭 챙기시기 바랄게요. 즉, 살들이 보이지 않게 해주세요. ^^ 가죽 장갑보다는 털실로 잘짜여진 장갑이 훨씬 따뜻하답니다.
4. 양말은 두겹에 어그부츠
양말은 스포츠 양말로 두개신어주시고 어그부츠가 있으시면 신어주시면 좋겠죠? ^^
5. 붙이는 핫팩
붙이는 핫팩을 준비하셔서 해돋이 장소에 도착하셔서 차에서 내리기 직전에 붙여주세요, 출발때부터 붙이시면 차안에서 너무 더우실꺼에요. ^ㅡ^ 싸구려 중국산 핫팩은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괜찮은 제품으로 내복과 겉옷 사이에 붙이시길 바랄께요.
이것말고 기본적으로 내복, 레깅스에 방한복등은 입고 가세요 ^ㅡ^
해돋이 추위를 대비하여 완전무장한 상태로 버스에 타고 있으면 더워 죽을수도 있으니 벗고 입기 편한 복장으로 가시기 바랄께요. ^ㅡ^ 자차로 간다면야 편하게 벗고 입을수 있으니 좀 편하긴 할꺼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