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2016년 1월1일 해돋이 아니 해맞이 보러 가시는분들 많으시죠?

2016년 해맞이 시간은 가장빠른곳은 독도로 오전 7시26분에 2016년 첫 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주요 해맞이행사장의 해맞이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ㅎㅎ


자 독도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울릉도로 독도보다 해맞이시간이 4분느린 7시30분입니다.

그렇다면 육지중에서 가장 빨리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그곳은 바로 간절곶으로 일출시간은 7시31분입니다.

그 다음 순으로는 호미곶 7시33분, 태백산/지리산 천왕봉 7시37분, 해맞이 보러 많이들 찾으시는 정동진은 7시39분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해맞이를 가시는분들 중 유명한곳 하나 공유할려고 합니다.


바로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12월31일 지는해야 2016년1월1일 첫 해를 볼 수 있기에 사람들 또한 많이들 찾으시는 곳인데요, 충남 당진군에 위치해있는 왜곡마을입니다.



거리가 멀다면 사람도 많고 차량도 많아 피곤할 수 있으니 평소 한시간여 걸리는 거리면서 왜목마을에서 해넘이/해돋이 안해보신분들은 이번기회에 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ㅡ^


해돋이 준비물은 예전에 적어놓은 글 링크해놓을께요. 참고하셔요~ ^ㅡ^

관련글 - 해돋이 준비물


해돋이 해넘이 다녀오실때에는 중간중간 쉬시거나 1박잡고 느긋하게 다녀오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새해 다짐한다고 첫해맞이 갔다가 졸음운전으로 병원신세 질순 없잖아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곳으로 다녀오시고, 2016년 병신년 한해도 모두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