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이른봄인 지금이 미나리 제철인데요, 지금 나오는 미나리는 연하고 맛있을 시기입니다.
미나리는 그 특유의 향과 맛으로 봄철 대표 나물로 인기가 좋은데요, 오늘은 미나리 효능, 고르는법, 보관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미나리 효능


첫번째,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복어요리에 미나리가 많이 들어가고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 이는 미나리의 효능중 하나인 해독작용 때문인데요, 미나리는 중금속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의 효능 두번째는 변비에 도움이 되는것인데요, 미나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흡수가 되지 않으나 변의 양을 증가시켜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간에 좋습니다.
미나리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중 하니인 페르시카린은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고혈압에 좋습니다.
미나리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이 정신을 맑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 고르는법


1. 잎과 줄기가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연한 연두노락색을 띄는 것은 오래된것이니 잎과 줄기가 선명한것을 고르세요.

2. 연록색의 미나리가 좋습니다. 미나리는 색이 너무 진한 녹색보다는 연녹색의 미나리가 연하고 맛있습니다.

3. 미나리는 잎과 줄기의 길이가 비슷한 것이 좋습니다.





미나리 보관법


미나리는 신문지에 싸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세워서 보관하시면 조금더 싱싱하게 오랫동안 보관하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나리 효능, 고르는법,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에는 제철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먹을수 있기에 제철음식이란 말이 많이 사라졌지만 그래도 음식은 제철에 나오는 음식들이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은거 같네요. 오늘은 삼겹살에 상추쌈이 아닌 미나리쌈을 드셔보시는건 어떠세요? ^ㅡ^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