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아토피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보습을 잘해주어야되는건 물론이지만 각 계절에 따라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기때문에 계절에 맞는 아토피대처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무덮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 아토피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토피대처법


1. 면제품의 옷을입자.

여름에는 덥다보니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리기 마련입니다. 땀흡수가 잘 안되는 재질의 옷보다는 땀을 잘 흡수해주는 면제품으로된 옷을 입으시는게 좋습니다.










2. 옷 세탁시 충분히 헹궈주세요.

땀에 흥건히 젖은 옷들을 세탁할때에는 충분히 헹궈주는것이 좋습니다.




3. 샤워는 적당히하자.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다보니 하루에 몇번씩 샤워를 하기도 합니다. 잦은 샤워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각질층을 악화시킬수 있으니 잦은 샤워는 피하시고 샤워후에는 보습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4. 선풍기나 에어컨바람을 너무 쎄지말자.

선풍기바람이나 에어컨바람 역시 피부를 건조하게 하기때문에 아토피를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5. 일광욕을 피하자.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건강한 피부에도 좋지 않은데요, 피부가 약한 아토피가 있는 사람들은 일광욕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6. 해수욕보다는 계곡으로.

여름철 시원한 휴가는 해수욕보다는 계곡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바닷물의 소금기와 오염물질들이 아토피를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7. 습도를 조절하자.

여름철 높은기온과 습도는 집먼지와 진드기의 활동성을 높이기 마련입니다. 제습기를 이용하여 실내 습도를 50~60% 정도로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아토피 증상을 해소하는 아토피대처법 보다는 아토피의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해주는것이 평생 아토피의 고통에서 벗어날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아토피라는것이 증상이 좀 호전되는거 같다가도 계절, 식습관, 스트레스 등과 같이 주변 환경이 바뀌면 쉽게 재발할수 있는 것이기에 완전히 치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식습관부터 바로잡으시고 다음에는 아토피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인데요, 이런이유로 최근에는 양방보다는 한방으로 아토피치료를 진행하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아토피치료 추천사이트

하늘마음한의원 아토피 -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