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더 뉴 아반떼가 8월13일에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금 사전 예약을 받고 있긴하지만 더뉴아반떼 가격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상태인데요, 3년여 만에 페이스리프트(F/L)를 하면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를 포함해 실내외 디자인을 조금 변경하고, 직각 주차가 가능한 어드밴스드 SPAS적용, 17인치 알로이휠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것은 바로 더뉴아반떼디젤입니다.






아반떼디젤은 1.6L디젤엔진에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는 2.6kg.m이며 리터당 16.2km의 연비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가격은 아직 정확하게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이제 이틀뒤면 정확하게 알게 되겠지만 그동안 현대가 해왔던 가격정책을 보면 하위트림은 10~20만원 정도 올리고, 최상위트림의 풀옵션 등급은 10~50만원정도 저렴하게 내놓지 않을까? 라고 생각되어 지네요.


아반떼디젤은 가솔린모델보다 200만원 정도 더 비쌀것으로 예상되구요.


2005년에 뉴아반떼xd디젤을 출시했었지만 그당시에는 판매량이 저조하여 단종이 되었었는데요, 지금은 2005년과는 상황이 조금 다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수입차들도 디젤승용이 많기도 하고, 기술이 발전하여 디젤의 소음도 어느정도 잡아주었기에 2014년형 더뉴아반떼디젤은 얼마나 많은 인기를 얻을지 모르겠네요.







지금 아반떼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사전계약고객 선착순 2천명에게 하만 AKG K619헤드폰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미 종료가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지만 구입예정이신분들은 대리점으로 문의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실꺼 같네요.



더뉴아반떼디젤이 소음과 연비를 함께 충족시켜준다면 준중형시장에서 경쟁차종이 없다시피하기에 엄청난 판매를 할 수 있을거 같네요.


다만 같은 현대의 i30디젤과 경쟁을 벌일수도 있기 때문에 얼마나 좋은 성능을 뽑아줄런지도 관심이 가네요.


아무튼 더뉴아반떼는 물이센다던지 기본적인 결함이 없이 출시되기를 바래야겠네요. 당연히 기본결함이 없는것이 정상인데, 워낙에 요즘 품질들이 말이 많아서 살짝 걱정이 되긴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