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워터파크, 수영장, 계곡, 바다 등과 같은 물놀이를 많이 즐기실 텐데요, 수영을 하다보면 귀에 물이 들어갔다가 나오지 않고 귀안에서 울리는 경우 한번씩은 다들 느껴보셨을 꺼에요.



이렇게 수영을 하다가 귀에 물이 들어가 나오지 않을때에 흔히들 물이 들어간 귀를 바닥쪽으로 기울이고 폴짝폴짝 뛰거나, 귀를 눌러서 물을 뺄려고 하는데요. 물론 이방법도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가끔가다 안나오는 경우가 있기에, 제가 확실한 방법 하나 알려드릴께요.

귀에 들어간 물 빼는 확실한 방법


먼저 식염수나, 생수, 수돗물 등 깨끗한 물을 준비하신 다음 물이 들어간 귀를 하늘쪽으로 조금 들어 준비한 물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귀를 바닥쪽으로 향하도록 숙여주시면 귀에 들어가 있던 물이 쉽게 빠져나올꺼에요.

이렇게 하면 귀에 들어가서 쉽게 나오지 않던 물이 쉽게 빠져나오는 데요, 이렇게 쉽게 물이 빠져나오는 이유는 표면장력의 원리에 의하여 물방울끼리 합쳐지려하기 때문인데요, 귀에 물이 조금 들어있어 나오지 않던걸 귀에 물을 조금더 넣어서 큰물방울로 만들어서 밖으로 나오게 하는 원리랍니다.


주위에 깨끗한 물이 없고 귀찮다 하시는분들은 머리를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주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사실 저도 이방법을 먼저 해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위에 방법을 사용한답니다. ^ㅡ^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 물을 뺀다고 면봉을 이용하거나 휴지를 말아 넣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중이염의 위험이 있으니 앞으로는 절대로 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무더운 여름 수영하다가 귀에 물이 들어가면 위방법 한번씩 해보시길 추천해드릴께요. ^ㅡ^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