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무더운 여름 지상에 주차해 놓은 차에 탈때보면 숨이 막힐정도의 온도에 도저히 자동차에 탈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급할때에는 어쩔수 없이 바로타서 출발을 하는데 싸우나가 따로 없죠. 오늘은 자동차 실내 온도를 짧은시간안에 내리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15초만에 자동차 실내 온도 떨어뜨리는 방법


우선 조수석 뒷자리의 창문 하나만 1/2에서 2/3정도만 열고 나머지 창문은 모두 닫아주신 후, 운전석 문을 활짝 열었다가 닫기를 5번만 반복해주세요. 한번에 3초씩 잡으면 15초면 되는데요 이렇게 5번만 해주셔도 여름철 자동차 실내 온도를 20도 가량을 떨어뜨릴수 있답니다. ^^

온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한여름 차안의 온도는 80도 이상까지 올라가 매우 뜨거운 상태이고 바깥 온도는 30도 정도인데, 문을 여닫을때 실내의 뜨거운 공기는 밖으로 나가고 바깥의 차가운(?) 공기가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어 온도가 내려가게 되는 원리입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5번이상 하셔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오히려 더운날씨 때문에 차에 타기전부터 땀이 더 날수 있으니 5번만 하시길 바랄께요, 또한 창문을 모두 열면 더 시원해지지 않을까해서 모두 열고 하시는분이 계실수도 있는데요 그것또한 효과가 없답니다.


한여름에 주차할때에는 자동차가 뜨거워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주는 것이 더 좋겠죠. 여름철 자동차 실내 온도를 덜 올라가게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여름철 자동차 실내 온도 덜 올라가게 하는 방법


첫째, 지하나 그늘에 주차하자.
거리가 조금 멀더라도 지하나 그늘에 주차할 공간이 있다면 찾아서 주차를 하세요.

둘째, 창문을 살짝 열어 두자.
그늘이나 지하에 주차 공간이 없다면 창문을 조금만 열어 놓도록 하세요. 이렇게 창문을 조금만 열어 놓더라도 실내온도를 15도 가량 낮출수 있습니다.



셋째, 앞유리와 뒷유리에 햇빛 가리개를 씌워주자.
앞유리와 뒷유리에 햇빛가리게만 씌워두어도 직사광선이 유입되는것을 막아주어 실내온도를 조금이나마 낮출수 있습니다. 햇빛 가리게가 없다면 신문지나 박스를 펴서 유리에 얹어 놓아도 좋습니다.

넷째, 썬팅필름을 이용하자.
가격이 저렴한 썬팅필름은 제외하고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썬팅필름을 사용하면 실내온도를 내릴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