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중 하나가 바로 황사인데요, 황사에는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각종 알러지와 피부노화를 유발시키는데요, 올해에는 일본원전사고로 인하여 황사에서도 방사능 물질이 검출되고 있다고 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오늘은 봄을 알리는 반가운 봄비가 내리는데, 이번비는 그리 반갑지만은 안네요. 방사능+황사가 섞여서 내린다고 사람들은 황사능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빨리 일본 원전사고가 잘 해결되길 바라면서 황사철에 먹으면 좋은음식들은 어떤것이 있나 확인해볼까요?
황사에 좋은음식
1. 해조류
미역, 다시마 등과 같은 해조류에는 알긴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을 우리몸에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황사철에 드시면 좋습니다.
2. 물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면 코나 입, 기관지 등에 쌓인 황사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은과 같은 중금속을 배출시켜주고, 유황성분은 체내에 들어온 중금속과 결합하여 담즙을 거쳐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콩
콩에는 비타민b와 e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감염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섬유질이 많이든 음식들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제철과일이나 채소들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중금속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 황사철에 드시면 좋습니다.
돼지고기가 황사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까지 그 효능이 파악은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삼겹살이 황사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셔서 평소보다 자주드신다면 평소와 같은양만 드시길 바랄께요.
지금까지 황사대처법으로 황사철에 먹으면 좋은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주 식탁과 간식으로 드시는건 어떠세요? 황사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