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무더위가 이제 끝날때가 됐는데 아직까지 무덥기만하네요. 오늘은 매일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는 선풍기를 어떻게 하면 시원하게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 ^ㅡ^

선풍기를 보다 시원하게 사용하는 방법



1. 창가에 두고 사용하자.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선풍기는 선풍기 뒷면의 공기를 앞으로 나오게 해주어 바람을 일으키는 기계이므로 바깥 공기가 방안보다 선선하다면 선풍기를 창가에 두고 사용하는면 조금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가전제품을 피하자.
TV, 컴퓨터 등을 손으로 만져보면 따뜻함을 느낄수 있는데요, 가전제품들 역시 열을 내기에 가전제품 근처에 선풍기를 두면 가전제품에서 발생할 열로 인한 더운공기를 쐐게 되는겁니다. 선풍기를 보다 시원하게 사용하실려면 가전제품에서 멀리 두고 사용하세요.


3. 열대야나 낮에 더울때에는 가전제품이 없는 구석진 자리에 두고 사용하자.
여름철에는 밤낮으로 공기가 뜨겁기 때문에 선풍기를 창가에 두고 사용하면 밖의 뜨거운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기에 더욱 무덥게 느껴지실꺼에요, 실내온도보다 바깥 공기가 뜨거울때에 선풍기는 가전제품이 없고 빛이 들어오지 않는 구석진 곳에 선풍기를 놓고 쓰시면 조금더 시원하게 쓰실수 있답니다.



4. 방이 작다면 실내공기를 밖으로 빼내자
자취생이나 원룸에 산다면 선풍기를 창문앞에 최대한 높게 두고 밖으로 향하게 선풍기를 켜 놓으면 실내의 더운공기를 바깥으로 내보내주어 좀더 시원하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단, 방이 크면 효과를 볼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ㅡ^


5. 바람은 가장 약하게 하자.
덥다고 선풍기 바람을 강으로 틀어버리면 당장은 시원하게 느껴질지 모르나 강한 바람을 오래 맞게 되면 바람과 피부의 마찰때문에 피부의 열이 올라가 더욱 덥게 느껴지게 됩니다. 전기세도 아끼고 더욱 시원하게 쓰실려면 약한 바람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6. 선풍기 뒤에 물을 떠 놓는다.
세수대야에 물을 받아 선풍기 뒤에 놓아두면 조금더 시원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선풍기 모터위에는 아무것도 올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수건을 깔고 위에 얼음팩을 올리는 사람들 많이 있는데요, 이런 제품도 있다죠 ;; 전기재품에 물은 상극이니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랄께요.


이제 무더위 얼마 안남았는데요, 조금만 참고 견디자구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