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지혜

민족대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날이 1월25일 토요일이여서 귀성길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네요. 귀성길 정체시 어떤 물건들을 준비하면 도움이 될지 한번 살펴보고, 준비하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귀성길 정체시 준비하면 좋은 물건들

1. 휴대용소변기

귀성길 정체시 아이들은 용변을 참기가 쉽지 않습니다. 막히지 않는다면 고속도로에서 보통 30~40km마다 휴게소가 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차량이 몰릴것으로 예상되기에 휴게소에서 용변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해 휴대용 소변기를 준비해 가는건 어떠신가요?

 

2. 졸음방지기

귀성길 정체가 싫어서 새벽일찍 출발을 한다거나, 오랫동안 운전을 하다보면 졸음이 오기 마련입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졸음방지기를 설치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졸음방지기는 동공, 심박수 등을 측정하여 경보음이 울려 졸음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부터, 수평센서 기능등을 이용한 졸음방지귀걸이 등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차량용트레이

휴게소에서 쉬면서 편안하게 음식을 먹는것이 좋겠지만, 휴게소에도 사람이 많기도 하고 고향가는길 조금더 빨리 가고 싶다보니 휴게소에 잘 안들리고 가는 경우도 많을꺼에요. 어른들은 간식이나 군것질거리를 참는다고 하지만 아이들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차가 막히기 시작하면 칭얼대기도 하고, 빨리가자고 보채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은 바로 간식 입니다. 차량용 트레이를 이용하면 차에서도 편안하게 간단한 간식은 먹을수 있습니다.

 

 

4. 주유는 넉넉하게

평소에 이정도면 다녀왔으니 기름을 안넣어도 문제 없을꺼야~ 이러고 출발했다가 정체가 심하거나 폭설이 내려 꼼짝도 못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정체가 심하거나 추운겨울에는 연비가 떨어지니 귀성길 출발할때는 가득 주유를 해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5. 임시운전 특약을 이용하자

자동차보험이 1인특약으로 가입되어 있을 경우 연휴 전 자동차보험회사에 연락을 해서 임시운전 특약에 가입하세요. 연휴기간 3~4일 특약 추가하더라도 돈 얼마 안나오니, 운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2시간씩 나눠서 운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귀성길 정체시 준비해야 될 물건들은 어떤것들이 있나 살펴보았는데요, 귀성길 출발하기 전에 미리미리 차량 점검받는것도 잊지 마세요. 명절전이나 연휴기간에도 휴게소 등과 같은곳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곳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현대, 기아 자동차는 2020년 1월20일~1월23일까지 설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8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자동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799개 오토큐에서 실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점검을 희망하는 사람은 myHyundai앱, KIAVIK앱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